본문 바로가기

IT

엑셀에서 한 셀을 입력 시 자동으로 다른 시트에 2개의 시트가 자동으로 입력되게 하고싶습니다.

질문: 엑셀에서 한 셀을 입력 시 자동으로 다른 시트에 2개의 시트가 자동으로 입력되게 하고싶습니다.


예를 들어 1번 째 시트에 다음과 같이 입력을 해놓습니다.

 품명

규격 

단가 

 

 A

가 

100원 

 

 B

나 

 200원

 

 C

 300원

 


 

그리고 다음 2번 시트에 "규격"을 적으면 자동적으로 "품명"과 "단가"가 나오게 하고 싶습니다.

 품명

규격 

단가 

 

 A(자동)

 가  (입력 시)

 100원(자동)

 

 

 

 

 
    


 

VLOOKUP을 사용하면 된다고 들었는데 시트를  바꾸는 경우와 한가지가 아닌 두가지 셀을 자동으로 입력

되게 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.

 

엑셀 전문가분들께 조언을 구합니다. 감사합니다.

 

 

 

답변: re: 엑셀에서 한 셀을 입력 시 자동으로 다른 시트에 2개의 시트가 자동으로 입력...


 

1) A5셀 C5셀에도 수식이 들어가 있으며 찾는 규격(라)이 없으면 공백처리 하였습니다.

 

2) A2셀 함수식 =IF(C2="","",INDEX(Sheet1!$A$2:$A$4,MATCH(B2,Sheet1!$B$2:$B$4,0)))

 

3) C2셀 함수식 =IF(COUNTIF(Sheet1!$B$2:$B$4,B2),VLOOKUP(B2,Sheet1!$B$2:$C$4,2,0),"")

 

적용해 보세요.


'I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아이폰 배터리 교체.  (0) 2014.11.28
엑셀 자동완성  (0) 2014.11.28
엑셀 다른 시트값 참조  (0) 2014.11.28
토렌트 용어정리.  (0) 2014.11.28
포토샵이 없을때...  (0) 2014.11.28